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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23 애플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혼합 헤드셋 출시 예정

by *토니 스타크* 2023.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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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가상 운동, 명상 기능을 갖춘 장치
곧 출시될 헤드셋은 스포츠 앱과 안구 스캔 기능도 제공

1. 혼합 현실 헤드셋(Mixed-reality headset)

애플은 곧 출시될 혼합 현실 헤드셋(Mixed-reality headset)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 이 장치의 새로운 3D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앱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헤드셋을 혼합 현실 헤드셋(Meixed-reality headset)라고 합니다.

2. 주요 기능, 가격 및 출시일

이 계획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에 따르면 이 제품에는 게임, 피트니스 및 협업 도구, Apple의 기존 iPad 기능의 새 버전, 스포츠 시청 서비스가 포함될 것입니다. 약 3,000달러짜리 헤드셋은 6월 이벤트에서 데뷔할 예정이며, 제품은 몇 달 후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3. 기존 앱 활용 가능성 / 신규 앱 개발

노력의 큰 부분은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을 혼합한 새로운 헤드셋에 iPad 앱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새로운 3D 인터페이스를 통해 타사 개발자의 기존 앱 수백만 개에 액세스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푸시에는 최적화된 버전의 Safari 웹 브라우저와 캘린더, 연락처, 파일, 홈 컨트롤, 메일, 지도, 메시징, 메모, 사진 및 미리 알림, 음악, 뉴스, 주식 및 날씨 앱을 위한 Apple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또한 FaceTime 회의 서비스 버전과 Apple의 TV 앱도 있을 것입니다. 기능은 iPad와 유사하게 보입니다.

핵심 앱 외에도 애플은 사용자가 가상 현실에서 읽을 수 있는 헤드셋용 Apple Books 버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또한 헤드셋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앱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웰빙 측면에서 앱은 착용자가 일련의 차분한 그래픽, 사운드 및 보이스오버를 통해 명상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장치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가 될 가능성이 있는 것에서 Apple은 VR에서 강사를 보면서 사용자가 운동할 수 있는 헤드셋용 Fitness+ 서비스 버전도 작업하고 있습니다. VR 헤드셋의 시장 리더인 Meta Platforms Inc. 도 운동을 제품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Apple은 헤드셋용 Freeform 협업 앱 버전을 개발 중이며, 이 노력을 제품의 주요 판매 포인트로 보고 있습니다. 작년에 애플의 다른 장치에서 출시된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혼합 현실에서 가상 화이트보드에서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한편 FaceTime은 가상 회의실에서 사용자의 3D 버전을 생성할 것이라고 Bloomberg News가 보도했습니다 . 아이디어는 참가자들이 같은 장소에서 함께 이야기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한동안 가상 현실 고글의 목표입니다. Meta는 Quest 헤드셋으로 유사한 목표를 추구했지만 지금까지 대부분의 소비자에게 필수 기능인 것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Meta Quest Pro 을 착용한 모습 - 사진 작가: Nic Coury/Bloomberg

4. 헤드셋 플랫폼 시장의 미래

Apple 헤드셋의 과제는 틈새 시장 제품 이상이 되는 것입니다. 기존의 혼합 현실 모델은 그다지 탄력을 받지 못했으며 , iPhone의 인기를 견인한 킬러 앱이 부족했습니다.

Apple은 헤드셋이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매력적인 새로운 방법임을 입증할 것입니다. 희망은 결국 아이폰을 대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지만,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앱 제작자를 참여시키는 것이 임무의 핵심이며 Apple이 헤드셋 공개를 위해 선택한 장소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에서 이를 강조할 예정입니다 . 일부 회사 엔지니어는 6월 5일로 예정된 출시를 앞두고 주 80시간을 작업했습니다 .

헤드셋의 판매 포인트 중 하나는 몰입형 방식으로 스포츠를 시청하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이미 Apple TV+에서 Major League Soccer와 Major League Baseball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지만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Apple은 이러한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NextVR이라는 남부 캘리포니아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

몰입형 비디오는 또한 TV 앱으로 확장되어 사용자가 사막이나 하늘과 같은 다양한 가상 환경에서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Apple은 헤드셋을 작업을 완료하는 장치로 포지셔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플랫폼은 비디오 및 음악 제작을 위한 iMovie 및 GarageBand뿐만 아니라 Pages 워드 프로세싱, Numbers 스프레드시트 및 Keynote 슬라이드 데크 앱을 지원합니다.

게임도 장치 매력의 중심 부분이 될 것입니다. 이는 제품 개발 초기에 해당 카테고리에 그다지 집중하지 않을 계획이었던 Apple의 입장에서 반전된 것입니다.

iPad의 ARKit 데모. 사진 작가: David Paul Morris/Bloomberg

제품의 핵심 부분은 착용자가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사이를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Apple Watch의 디지털 크라운과 같은 다이얼입니다. VR에 있을 때 사용자는 앱에 완전히 몰입하게 됩니다. AR을 활성화하면 iPhone 및 iPad의 ARKit 경험과 유사한 방식으로 주변의 실제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장치는 혼합 현실 인터페이스 내에서 동시에 여러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제품은 앱을 사용할 때 사용자가 실제로 있었던 위치를 기억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부엌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다른 방으로 이동했다가 돌아오면 브라우저가 다시 나타납니다.

App Store의 많은 iPad 앱은 헤드셋에서 자동으로 또는 약간 수정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장치 의 운영 체제인 xrOS는 i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해당 호환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Mac, iPhone 및 iPad를 포함한 하드웨어에서 앱이 보다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하는 것은 Apple의 다양한 노력의 일부입니다 .

착용자는 눈과 손 제스처를 사용하여 헤드셋을 작동 할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이 어디를 보고 있는지 판단한 다음 사용자가 손가락을 모아 항목을 선택하고 메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공중 가상 키보드를 특징으로 하지만 생산성 향상을 위해 실제 키보드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헤드셋의 홈 화면은 아이패드와 비슷하게 생겼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볼륨 조절을 위한 친숙한 제어 센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iPad와 마찬가지로 장치 잠금을 해제하기 위한 생체 인식 시스템도 있습니다. 그러나 얼굴이나 지문이 아닌 사용자의 눈 스캔에 의존합니다. 또 다른 친숙한 터치인 Siri 음성 제어 기능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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