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픽셀 버즈 2 출시, 구글의 에어팟?

by *토니 스타크* 2020. 4. 28.
반응형

구글은 4월 27일 (미국 현지) 새로운 픽셀 버즈 2(Pixel Buds 2020)를 공식적으로 출시했습니다. 179달러 (약 22만원)의 가격으로 애플의 '에어팟 프로' 329,000원 보다 저렴하고 삼성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 179,300원 보다 비쌉니다.
구글 버전의 에어팟이라고 불리우고 있지만 에어팟에 있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보다 저렴하면서 다양한 구글만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디자인은 오픈형이 아닌, 커널형! 

에어팟이 시리를 지원한다면 '픽셀 버즈 2'는 인공지능 (AI) 음성인식 기능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습니다. 실시간 통번역과 애플리케이션 연동, 상황에 맞게 볼룸 최적화가 가능한 ' 어댑티드 사운드' 등을 지원합니다. 과연 '어댑티드 사운드'의 기능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대체 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의 장점은 적은 볼륨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청각을 보호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어댑티드 사운드'는 주변이 시끄러울 때 이어폰의 볼륨을 키워주고 주변이 조용해지면 볼륨을 낮춰주는 기능입니다. 실제 사용 후기가 나와봐야 알 수 있겠지만 가격을 낮추기 위해 기능을 어느 정도 타협한 것 같습니다. 

색상: Cleary White

색상은 총 4개의 색상이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에서 화이트 색상 (Cleary white) 제품만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색상들은 출시 예정입니다.
아직은 미국에서만 판매될 예정이고, 국내 출시 가능성은 아직 알 수 없다고 합니다. 
USB - C Type로 충전이 가능하고, 무선 충전이 지원됩니다.
완전 충전에 최대 5시간 연속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이 조금 아쉽네요. 
대신 케이스 포함 최대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색상: Oh So Orange 

구글의 에어팟이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에어팟처럼 충전 케이스를 열었을 때 구글의 픽셀 폰이나 안드로이드 6.0이상 버전의 기기에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아이폰 유저인 저로서는 저 기능을 활용할 수 없겠네요...

색상: Quite Mint

장점으로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하여 착용 시 아주 편하다는 것이고 안정적인 터치 컨트롤이 가능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운드 성능이 이전 모델 보다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운드 성능이 뛰어날 정도로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IT 전문 미디어인 thenextweb의 리뷰를 참고했습니다.

Review: Google’s new Pixel Buds mean Android finally has a proper AirPods rival

thenextweb.com

역시 안드로이드폰 유저가 사용했을 때 최대의 성능을 발휘 할 수 있고, 아이폰 유저에게는 그저 평범한 플루투스 이어폰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유저에게는 '삼성 버즈 플러스'이외에 선택지가 많아져서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 Almost Black 

장점으로 방수 기능도 있습니다. IEC 표준 60529에 따라 IPX4의 방수 등급을 갖는다고 합니다만, 실제 방수 성능은 테스트 해봐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구글 스토어 미국 지역으로 접속하시면 '구글 픽셀 버즈2'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ixel Buds

Wireless Bluetooth Earbuds for Pixel

store.google.com

아래 유튜드 영상에서 '픽셀 버즈2'의 사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픽셀 버즈 문제 해결 방법
픽셀 버즈 청소 방법
픽셀 버즈 착용 방법
이어폰에서 터치 컨트롤 방법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법
어댑티드 사운드 사용법
픽셀 버즈로 번역하는 방법
픽셀 버즈 연결 방법
이어폰 충전 방법
픽셀 버즈 찾는 방법

 

반응형

댓글